룸알바, 밤알바를 시작 하는 이유

유흥알바 이미지

미수다 실전 노하우에서는 화류계, 일명 유흥업소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거나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서,

관련 업종에서 일하면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고민들에 대한 공유와 그에 따른 도움이 될만한 노하우 등의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나누고자 합니다.

혹시 화류계 또는 유흥업소에서 처음 일을 시작 하려고 하나요?

아니면, 일을 하면서 처음 겪는 일들로 고민들과 스트레스가 많은가요?

미수다에서는 필드에서 현업으로 일하고 있는 언니들의 경험담을 토대로 궁금증을 해소 하고, 자신에게 알맞는 업종을 찾을수 있도록 하나씩 알아 가보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질문

Q. 우리는 왜 화류계 또는 유흥업소에서 일을 하려고 할까요?

A. 예로부터 한국은 특히 밤문화가 많이 발달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밤알바, 룸알바 등의 업종이 전문적으로 생겨났고, 특히, 코로나19가 불러온 고용 한파까지 겹쳐, 20대 여성들의 취업이 날로 어려워지면서, 이에 종사하는 여성 종업원의 수도 계속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역대급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금, 20~30대 언니들의 밤알바, 유흥알바를 시작 하는 가장 첫번째 이유는 금전적인 욕구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계속 되는 물가 상승, 턱 없이 높아진 취업의 문턱, 부모님의 도움 없이는 마련 할 수도 없는 서울의 집값!

앞으로의 미래를 그려보면 한숨만 절로 나온다는 J언니의 이야기

“ 아무것도 안하고 살수는 없자나요, 뭐라도 해야지! 그나마 한살이라도 어릴때 ”

친구의 추천으로 시작하게 되었다는 K언니의 이야기

 갖고 싶고, 하고 싶은건 많은데, 취업은 안되고, 부모님한테 계속 손벌릴수도 없고, 써준다는 곳 있을때 해야줘 ”

3년차 밤알바와 유흥알바 하고 있다는 P언니의 이야기

“ 아버지 사업이 망해서, 집에 빚이 많은데, 벌 수 있는 사람이 저 혼자라, 열심히 하고 있어요! 이 악물고 ”

이처럼, 업소 일을 시작하는 이유는 언니들 마다 다양하지만, 궁극적인 공통점은 결국, 금전적인 이유가 제일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단기간의 고수익 페이를 원하는 만큼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전적인 욕구와 비슷한 맥락으로 해석 할 수 있지만, 화류계, 밤일은 타 업종에 비해 시간당 수입이 꽤 높은 편입니다.

이는 이쪽 바닥에 이미 형성된, 시장 가격도 있지만, 생각 보다 업무 강도가 높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많다고 합니다.
J언니의 이야기 “ 일단 출근 하면,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해요, 아무래도 술과 어우러지는 일이다 보니.. 페이가 높을 수록 프로정신이 필요해요 “

P언니의 이야기 “ 시작하고, 3개월만에 목표한것 보다 조금 더 벌었어요, 대신 영혼이 탈탈 털린 기분이랄까? ”

밤일을 하다보면, 처음 보는 사람들도 많고, 다양한 성격을 가진 손님들도 많습니다. 페이가 높은 가게로 갈수록 여유가 많은 손님들이 요구하는 니즈가 많기 때문에 여려운 부분이 존재 하긴 하지만, 분명한건 그 만큼 단기간에 고수익을 벌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번째 질문

Q. 화류계와 유흥업소에서는 어느 정도의 고수익을 벌수 있을까요?

A.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하루 기준으로 많게는 룸알바 약 200만원에서 적게는 30만원 정도의 일당을 벌기도 합니다. 어떤 업종이던 마찬가지겠지만, 열심히 하려는 개인의 의지와 노력에 따라 페이가 결정 되기도 합니다.

유흥 업소의 업종은 대표적으로 “BAR, 룸싸롱, 텐프로” 등이 있는데, 업종에 따른 수익 편차는 천차 만별 입니다.

유흥알바 미수다 이미지

세번째 질문

Q. 그렇다면, 이렇게 고수익을 벌수 있는 정보와 소개는 어디서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A. 생각 보다 화류계와 유흥업소에 대한 정보를 찾는게 어렵다고들 합니다.

지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열심히 찾아 보면 나름의 검색 능력으로 어느정도 찾아 볼 수도 있지만, 고수익페이를 빌미로 무분별한 허위 광고, 또는 사기성 광고들이 난무한 정보만으로는 우리들의 노력과 시간을 헛되이 맡길 수 없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룸알바 하루에 100만원 보장해 드립니다.”, “스킨쉽 절대 없습니다.”, “자유롭게 출 퇴근 가능 합니다.”라는 내용의 광고들을 볼 수 있는데, 각 업종에 따라 그들만의 룰과 예측할 수 없는 손님들의 취향 및 태도로 인해 절대 라는 단어에 단연코 속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디서 화류계와 유흥업소에 대한 정보를 찾고 선택해야 할까요?
정답은 저희 미수다알바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 ) 미수다는 정부의 공공기관에서 엄격한 심사 거쳐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 허가를 받았으며,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으로 불법 업소와 허위 정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민감한 언니들의 임금체불, 스토킹성 스팸 연락 신고 등의 기능으로 건전한 여성구인, 여자알바 대표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배려를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우리는 화류계 또는 유흥알바 일을 시작하게 되는 이유와 간략한 수익의 범주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